Community 커뮤니티

포토 갤러리

응용화학과 나노재료응용 연구실, 2021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에서 최우수&우수 발표상 수상

  • 2021-09-06
  • 조아인
  • 5005


응용화학과 나노재료응용 연구실, 2021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에서 최우수&우수 발표상 수상_1

응용화학과 나노재료응용 연구실, 2021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에서 최우수&우수 발표상 수상_2

응용화학ᆞ식품공학 석사과정 1학년 문나은 학생이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2021 하계학술대회'의 포스터 발표 부분에서 최우수 발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문나은 학생은 '제올라이트/산화텅스텐 나노복합체를 합성하여 에틸렌 가스 제거를 통한 청과물의 신선도 유지 모듈 개발(Ethylene Gas RemovalUsing Pt-loaded Zeolite/WO3 Nanocomposites for Fruit Freshness)이라는 논문을 발표해 청과물 유통 및 가전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탁월한 가치로 주목을 받으며 최우수 발표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연구를 통해 문나은 학생은 수확한 청과물에서 자체 발생되는 에틸렌은 부패를 가속시키는데 제올라이트와 산화텅스텐 나노복합체 합성을 통해 에틸렌 가스를 효과적으로 포집 및 제거해 청과물의 신선도 유지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또한 학부생 경진대회 부문에서 화학환경공학부 응용화학전공 4학년 김석훈 학생과 조현수 학생이 각각 우수 발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김석훈 학생은 '녹색 형광 특성을 갖는 CsPbBr3/Metal oxide 복합체 분말을 대량 합성이 용이한 건/습식 합성법 개발', 조현수 학생은 '상업용 유리플릿의 소결 공정을 이용한 내수성을 갖는 green emission CsPbBr3/Glass 세라믹 복합체의 제작' 이라는 주제로 우수 발표상에 선정되었습니다.


화학환경공학부 응용화학과 선배님들의 연구 발표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


더불어 화학환경공학부 응용화학과 학우분들이 학부&학과실험 외에 여러가지 실험들을 배울 수 있는 연구실이 항상 열려있으므로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놓지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