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모바일 서비스 개편 안내
- 2025-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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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정보원에서는 학내 구성원들의 편리한 학사·행정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동의대학교 2.0, 동의모바일, 전자출결 3개로 분산되어 운영되던 모바일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신한은행「헤이영캠퍼스」앱을 2025-1학기부터 도입 운영할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
1. 도입배경
가. 기존 3개 앱의 운영 및 보안 이슈로 앱 개선 요구 발생
나.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앱 통합을 원하는 학자요구안 수용
2. 주요기능
가. 모바일신분증: 도서관 출입 및 대출, 기숙사 출입, 교직원 출입 등
나. D-Pay: 교내식당 식수 결제
다. 전자출결
라. 알림: 제목-한글 100자, 본문-한글 1000자까지 가능
마. 학사·행정 서비스(시간표, 성적조회, 재물조사 등)
바. 그 외 다수 편의 기능 제공
3. 기대효과
가. 기존 3개로 분산 운영되던 앱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사용자 편의성 증대
나. 신한은행에서 무상 제공하여,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
다. 금융기관(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보안 및 안정성 향상
4. 도입일정
가. 향후일정
나. 정식 서비스 이전에 사용법 및 등록 절차 안내 예정
다. 기존 3개 앱 서비스는 2025년 2월말부터 단계적 종료 예정
5. 협조사항
가. 헤이영캠퍼스의 주요 기능과 관련된 부서는 기능 테스트에 적극 협조 바랍니다.
나. 추후 공지되는 안내 매뉴얼을 숙지하여 개강 이후 학사·행정 업무에 차질없도록 준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