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안내] 3, 4학년 필독!!! 데이터베이스응용 수강신청 관련 안내

  • 2021-08-12
  • 2716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과입니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동일 교과목명인 데이터베이스응용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안내합니다.


현재, 데이터베이스응용은 컴퓨터공학과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는 001, 002분반으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003, 004분반으로 개설)


데이터베이스응용 003, 004분반(이중화 교수님) 교과목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공학인증 필수교과목이며 공학설계과목입니다. 팀 프로젝트로 진행될 예정이고 저희와 다른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어제 안내드린바와 같이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공학인증 필수인 학과라 공학인증트랙을 모두 수강이 되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저희 학과 학생들이 수강신청하여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들이 수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수강하지 못한 학생들이 졸업 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으니 해당 분반에 수강신청한 학생들은 다른 교과목으로 정정하거나 컴퓨터공학과로 개설된 데이터베이스응용 001, 002분반(김진덕교수님)으로 옮겨 수강신청하길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덧붙여, 수강신청 마지막날인 오늘 수강인원 초과된 교과목과 모든 분반이 수강인원 초과된 분반(나머지 분반에 자리가 남아있는 과목은 제외)에 한하여 수강인원 증원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교수님 의견과 수업진행방식에 따라 수강인원 증원이 결정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수강인원 증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농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