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안내] 전 학년 필독!!! 2021-2학기 Door 시스템 강의 수강 안내

  • 2021-08-26
  • 3474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과입니다.


2021-2학기 개강에 앞서 수업 진행에 따라 사용할 Door시스템 관련 내용과 함께 자주 물어보는 질의응답을 안내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Door시스템에 8월 2일자로 공지사항에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강의를 들었지만 출석인정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강의 시청 후 출결상태('완료전' 혹은 '출석')를 반드시 수업종료일 이전에 확인해야 하며 출석은 기본적으로 지정된 학습시간(24분)이상 수강해야 출석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ex) 1430초를 시청했을 경우, [23분 50초] 강의를 들은 것으로 판단하여 24분 기준 출석 인정 안 됨


그 외 출석인정이 되지 않은 경우, 아래의 몇 가지 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강의 영상을 동시에 시청하는 경우

→ 각 주차 1,2,3차시 강의를 같은 시간 동시에 시청하는 경우, 다른 과목 강의를 동시에 시청하는 경우에 시스템 충돌로 출석 인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학습관리시스템(Door시스템)이 자동 로그아웃되는 경우

→ 강의 종료 후, 화면창을 닫지 않은 상태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시스템 안정상의 문제로 자동 로그아웃되어 시청했던 강의 영상에 대해서 출석인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강의주제'를 통한 강의 영상을 시청하지 않는 경우

→ Door시스템 강의실(HOME)에서 교과목 선택 후, 강의주제를 클릭하여 재생되는 동영상 강의를 시청해야 자동 출석인정 됩니다.

※ 교수님의 별도 공지 외 연동되지 않은 유튜브 및 Door로 접속하여 해당 강의 수강 시, 출석인정 불가

★ 학습기간 내에 수강을 완료하지 않고 기간 외에 강의를 시청한 경우

기간 외에 강의를 시청한 경우는 출석인정이 불가합니다

[학습기간(출석처리기간)] 주차 시작일(수요일) ~수업 종료일(화요일) : 1주일 간격으로 진행

★ 강의 영상을 빠른 배속으로 시청하는 경우

→ 강의 영상은 지정된 기본 속도에 맞추어 시청해야 하며 빠른 배속으로 시청할 경우, 지정된 학습시간에 도달하지 못하여 출석인정이 불가

★ 그 외 수강 후, 출석 인정되지 않은 경우 또는 와이파이/인터넷 연결 문제 등의 경우

→ 출석인정 처리기간(1주일 간격 : 주차 시작일(수요일) ~ 수업 종료일(화요일)) 16시 이전에 반드시 담당교수 또는 교육혁신행정지원팀으로 연락


2. 과제, 수업활동일지, 팀프로젝트 결과에 자료 제출시 과제내용과 파일이 안 올려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Door시스템에 탑재된 과제, 수업활동일지, 팀프로젝트 결과 게시판을 통해 교수님이 팀장제출 또는 개인제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팀장제출인 경우에는 각 조의 팀장만이 과제 내용 및 파일 제출이 가능합니다. 교수님이 개인제출로 지정할 경우, 개인별로 과제 제출이 가능하며 과제 제출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수님께 문의 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ex) 팀장제출인 경우 : 1조 소속 A학생이 팀원일 경우 1조 팀장인 B학생이만이 과제제출이 가능하며 제출 자료는 해당 조에서 제출한 자료만 확인이 가능

ex) 개인제출인 경우 : 1조 소속 A학생, B학생, C학생 모두 과제제출 대상

※ 교수님께서 지정하신 과제 제출기간 내에 과제 또는 자료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결과는 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참고해야 합니다.


3. Door시스템 비밀번호 찾기 및 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학습관리시스템(Door시스템) 경우, 학생경력관리포털(DAP시스템)과 연동되어 있으며 학생경력관리포털(DAP시스템)을 이용하여 비밀번호 변경 및 찾기를 완료하면 학습관리시스템(Door시스템)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비밀번호 찾기 : dap시스템 로그인 화면 내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이용

- 비민번호 변경 : dap시스템 로그인 후 우측 상단 학생정보시스템 클릭 → 신상정보 → 개인정보변경 클릭 → 비밀번호 변경하기


4. 아이폰 APP으로 '동의대학교 DOOR' 어플을 설치해서 강의를 시청하면 출석 인정이 안되나요?

▶ 아이폰 & 아이패드 같은 경우, 애플사 자체 보안 정책으로 인해 '동의대학교 DOOR' 어플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혹여 강의 영상 시청이 가능하더라도 시청 시간 데이터를 불러올 수 없으며, 출석인정으로 처리되지 않으니 아이폰을 제외한 휴대기기나 PC, 노트북으로 접속하여 강의 시청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맥북을 이용할 경우, 크롬이나 웹브라우져 최신 버전으로 접속하여 수강하면 출석 인정 가능합니다.)


5. 출결변경 문제와 관련하여 결석에서 출석으로 변경해야되는 경우, 정확하게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요?

강의 시청 후, 출결상태('완료전' 혹은 '출석')를 반드시 확인해야 됩니다. 완료 전은 출석이 인정되지 않으며 '출석'을 반드시 수업종료일 이전에 확인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교과목 담당 교수님께 문의해야 합니다. 출결 변경 문제는 교과목 담당 교수님의 고유 권한임으로 우선적으로 담당교수님께 먼저 연락을 드려 문제가 있는 출결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내용을 잘 숙지하여 강의 수강에 문제가 없도록 부탁드리며, 2학기 개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학과사무실(051-890-1704) 또는 해당 강좌 담당교수님께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