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포토 갤러리

동의대 인공지능로봇연구소, SW·AI·Robotics 전문기업과 MOU 체결

  • 2021-10-05
  • 강찬호
  • 5232

동의대 인공지능로봇연구소, SW·AI·Robotics 전문기업과

지능형 코딩 로봇 공동연구와 산학협력 MOU 체결

20210622_동의대 인공지능로봇연구소 MOU 01.jpg

 동의대(총장 한수환인공지능로봇연구소(소장 옥승호)는 지난 6월 22일 동의대 정보공학관에서 큐브로이드(대표 신재광삼쩜일사(대표 채덕병코더블(대표 김기만코딩하루(대표 신영수)·DO메이커(대표 한신애)와 SW·AI·Robotics 교육산업의 활성화와 이공계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큐브로이드 신재광 대표, DO메이커 한신애 대표코딩하루 신영수 대표삼쩜일사 채덕병 대표가 참석하였으며각 기관들은 지능형 로봇 연구와 인력양성 SW·AI·Robotics 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공동 프로그램 기획과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협약식에 이어 동의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용 인공지능 코딩 로봇 기술 및 산업 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였으며큐브로이드의 인공지능 코딩 로봇 기부 행사도 진행되었다.

 

 인공지능로봇연구소 옥승호 소장(로봇·자동화공학전공 교수)은 이번 협약과 특강을 계기로 로봇을 활용한 코딩과 인공지능 교육 활성화에 더욱 힘쓰고기업의 수요를 충족하는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큐브로이드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에듀테크기업으로 AI 기반의 모듈러 로보틱스 제품과 비대면 디지털콘텐츠를 만들고 있으며, DO메이커는 AR, 코딩드론, 3D모델링, 인공지능 등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딩하루는 코딩교육 프랜차이즈 기업이며코더블은 소프트웨어 교육용 교구와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이다삼쩜일사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용 교구 카미봇을 출시했다.

20210622_동의대 인공지능로봇연구소 MOU 04.jpg

 

20210622_동의대 인공지능로봇연구소 MOU 0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