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포토 갤러리

동의대, ‘인공지능 기반 융합교육 학과체험’ 진행

  • 2021-10-05
  • 강찬호
  • 5779

동의대, ‘인공지능 기반 융합교육 학과체험’ 진행

울산 지역 학교 밖 교사 네트워크 직무연수’ 일환

20210809_동의대 울산고교교사 인공지능 학과체험 01.jpg

 동의대(총장 한수환입학관리팀은 지난 8월 6동의대 산학협력관 리빙랩과 프라임 컨벤션 다목적홀에서 울산 지역 고교 교사 13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반 융합교육 학과체험’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이 진행하고 있는 ‘2021 학교 밖 교사 네트워크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동의대 인공지능학과 김성희 교수(빅데이터인공지능센터소장)와 산업ICT기술공학전공 윤주상 교수(인공지능융합연구소장)가 관련 주제로 학과체험과 특강을 진행했다윤주상 교수는 인공지능과 교육 패러다임 시프트를 주제로 인공지능에 대한 설명과 활용 사례인공지능 관련 학과 등을 소개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교사들은 울산 진로진학 전문가학습공동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팀 리더를 맡고 있는 울산중앙여자고등학교 최부상 선생님은 최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인공지능 관련 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이지만무엇을 배우는지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는지 등 학과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학과 체험과 연수를 통해 구체적인 진로지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고 전했다.

 

 한편 동의대는 미래 산업의 기초학문이 될 분야를 집중적으로 개설하며 대학의 체질을 변화시키고 있다. IT융합부품소재공과대학에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과 산업경영·빅데이터공학전공미래형자동차학과공과대학에 바이오응용공학부 등이 45년 전에 개설되었고올해에는 ICT공과대학에 인공지능학과를 신설하는 등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사물인터넷바이오로 요약되는 미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역의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8년간 187억원을 지원하는 부산 인공지능 그랜드 ICT연구센터가 지난해 개소했고올해 교육부에서 한국판 뉴딜 사업으로 칭하며 국가 수준의 신기술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원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의 바이오헬스분야 과제에 참여하고 있다.

20210809_동의대 울산고교교사 인공지능 학과체험 02.jpg

 

20210809_동의대 울산고교교사 인공지능 학과체험 0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