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s 학과동아리

동지평지

동지평지

동지평지

동지평지는 '동의대학교 지역공동체 평생교육 지킴이' 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동의대학교 내에서 현대인들이 잃어버리고 사는 지역공동체에 대한 개념과 의미를 되살리고자 하고 지역공동체 평생교육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함양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3년 오혁진 교수님의 지도 아래 평생교육 고전연구회라는 학습동아리로 탄생하였습니다. 동지평지는 지역사회 평생교육 발전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부산 내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부산 지역사회 평생교육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운영, 학습자 상담 등의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동아리원들과 함께 학습 스터디, 기관 탐방, 봉사활동 등과 같은 다양한 평생학습적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역사회 내 여러 유형의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교육 지도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 담당교수 : 오혁진 교수
동지평지

[2022] kt&G 복지재단 voluncheering 워크숍 2

  • 2022-06-29
  • 김민주
  • 3677

KT&G 복지재단 Voluncheering 워크숍 2일차


 상상스테이 숙소 제공으로 편안하고 청결한 숙소에서의 숙면과 휴식의 시간을 통해 2일 차에도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2일 차는 먼저 든든하고 알찬 조식을 먹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뒤 우드카빙 클래스를 체험하였습니다. 나무를 이용한 샤프를 다듬고 제작하였습니다. 힘이 들긴 하였지만, 자신만의 특색있는 샤프를 열심히 제작하고 한편으로 다들 힐링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이후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다육이 및 선인장과 업사이클링 커피 화분 등 나만의 반려식물을 입양하고 키우며 힐링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받았습니다. 화분이 일반 화분이 아닌 업사이클링 커피 화분이며 상상마당 1층의 카페에서 발생하는 원두를 남구자활센터와 연계하여 제작하였다는 점과 함께 재생한다는 점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이로써 1박 2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과 추억을 쌓으며 팀워크 향상과 동행봉사단, 봉사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고 성장할 수 있었던 Voluncheering 워크숍은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에 많은 노력을 해주시고 감사한 PD들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으며 마무리하였습니다.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동지평지 동아리원들끼리 각자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과 추억을 함께 보고 쌓게 되면서 더욱더 끈끈해진 동지평지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한 발룬치어링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재료와 전반적인 내용이 업사이클링과 재생이라는 점이 매우 새로웠으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동지평지는 워크숍 기회와 소중한 추억을 쌓게 해주신 kt&G 복지재단, PD님들, 상상마당 모두에게 감사하고 항상 응원할 것입니다. 다음에도 저희 동지평지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참여하고 싶습니다.


 1박 2일 동안 워크숍에 적극적으로 열심히 참여한 동아리원들 모두 고생했고 수고했고 고마워요~


#상상마당부산 #ktng복지재단 #발룬치어링 #voluncheering #동지평지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