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s 학과동아리

동지평지

동지평지

동지평지

동지평지는 '동의대학교 지역공동체 평생교육 지킴이' 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동의대학교 내에서 현대인들이 잃어버리고 사는 지역공동체에 대한 개념과 의미를 되살리고자 하고 지역공동체 평생교육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함양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3년 오혁진 교수님의 지도 아래 평생교육 고전연구회라는 학습동아리로 탄생하였습니다. 동지평지는 지역사회 평생교육 발전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부산 내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부산 지역사회 평생교육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운영, 학습자 상담 등의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동아리원들과 함께 학습 스터디, 기관 탐방, 봉사활동 등과 같은 다양한 평생학습적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역사회 내 여러 유형의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교육 지도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 담당교수 : 오혁진 교수
동지평지

[2021] 동행봉사단

  • 2021-08-30
  • 탁해인
  • 2905


1_1

2_2

36_3

6_4

[2021] 동행봉사단


2021학년도 동의대학교 행복을 나누는 사람들 봉사동아리 ‘동행봉사단’-학과 전공(연계) 프로그램


 지역아동센터 내 아동들에게 다양한 만들기 및 직접적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지속하는 개인주의 사회 분위기 속에서 아동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서로 간 친밀함과 공동체성 역량을 함양시킬 수 있습니다.

 학기 중 스터디 시간을 활용하여 동행봉사단의 봉사활동 주제 정하고 내용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1년 7월 20일 전포지역아동센터에서 자기소개 및 활동 소개, 좋아하는 것 등을 그리며 명찰 꾸미기, 슈링클스로 아이템 만들기, 달란트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 7월 22일 전포지역아동센터에서 자기소개 및 활동 소개, 좋아하는 것등을 그리며 명찰꾸미기, 좋아하는 사물이나 캐릭터로 슈링클스 만들기, 빙고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