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학과소식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2022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 SW품질캠프] 입상

  • 2022-07-08
  • 관리자
  • 1839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가 마련한 동남권 SW테스트 경진대회 수상팀>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동의대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는 최근 부산 센텀호텔에서 [2022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 SW품질캠프]를 개최했다. SW품질캠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지역SW산업진흥지원사업 '지역SW품질역량강화사업'의 일환이다.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는 SW품질캠프에서 1박2일 동안 SW테스트경진대회를 진행했다. 2개 SW제품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테스트를 거쳐 최대한 많은 결함 및 개선사항을 찾는 대회다.

관련 전공 대학생과 동남권 IT·SW기업 재직자 등 총 48명, 24팀이 참가해 실감형 사이버 모델하우스 '꾸보', 차세대 디지털 덴탈케어 솔루션 'AI 하이샤상'을 놓고 제품 결함 및 개선사항을 찾아 보고서를 작성했다. 


<2022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 SW품질캠프 전경>


시상식은 1일 동의대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에서 진행됐으며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3팀, 장려 4팀 등 총 10팀이 수상했다. 동의대 학생들은 대상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변O정‧백O서 팀을 비롯해 최우수 송O백‧추O혁 팀, 우수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박O민‧최O진 팀, 장려 창의소프트웨어공학부 김O환‧이O현 팀, 장려 창의소프트웨어공학부 김O훈·박O민 팀 등 총 5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상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변O정•백O서 팀>


수상한 10개팀에는 오는 8월 23일~25일 열리는 전국 규모 SW테스트 경진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정석찬 동의대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장은 “센터를 운영하는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는 GS인증기관, SW분야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지역 SW품질 허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학생과 재직자의 SW테스팅 역량을 강화하고, SW품질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