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학과소식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동의대 LINC+사업단, B.SORI 장려상 수상

  • 2021-07-29
  • 관리자
  • 1675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동의대 LINC+사업단, B.SORI 장려상 수상_1

 동의대 LINC+사업단은 지난 2020년 12월 30일, 대학본관 2층 회의실에서 부산권 6개 LINC+사업단(동의대,동서대,동명대,동아대,부경대,한국해양대)이 공동으로 운영한 연합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인 'B.SORI(The Busan Solutions Of Regional Issues)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B.SORI는 부산의 기업과 지역사회가 가진 문제들을 대학생들의 역량과 아이디어로 해결할 수 있는 전략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의미하며 지역사회 소리(SORI)를 듣고 새로운 소리를 제시하기 위해 캡스톤디자인 문제를 공동으로 발굴했습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B.SORI 프로젝트는 6개 대학의 30개 팀이 참여하여 부산의 기업과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캡스톤디자인 성과물 창출 과정을 통해 실무 창의역량을 강화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동의대는 5개 팀이 수상을 했으며, 5차산업혁명팀(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김○은,배○정,이○진,박○은)이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의대 LINC+사업단 이임건 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의 기업과 지역사회가 처한 다양한 문제들을 학생들의 참신한 역량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구체적인 솔루션을 함께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고 전하며, “이번 성과를 토대로 대학 간의 연계 사업을 확대하고지역 사회와의 우수한 협력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고자 합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