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  비교과 통합 마일리지 시행에 따른 특별학점 및 장학제도 운영 안내

  • 2021-06-30
  • 18474


2020학년도부터 비교과 통합 마일리지 특별학점 및 장학제도가 신설 운영됩니다이에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안내 자료를 보내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비교과 통합마일리지 특별학점 제도안

관련부서특별학점 운영 부서

특별학점 운영 부서에서는 특별학점 신청시 학생별 마일리지 점수를 확인하고 신청받으시기 바랍니다.

2. 비교과 통합마일리지 장학 제도안

관련부서장학지원팀비교과프로그램 운영 부서

. [비교과 통합마일리지 산정 기준자료의 유형별 마일리지를 확인하고 비교과프로그램을 등록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교내 전체 부서의 비교과프로그램이 통합 마일리지로 운영됨에 따라학생경력관리포털(DAP)에 등록하여 운영된 비교과 프로그램에 한하여 마일리지가 부여됨으로 학생경력관리포털(DAP)을 이용하여 신청부터 수료까지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교과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지급되는 마일리지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3. 문의사항비교과개발센터 김송희(890-4426)

 

 

[제정 규정]

비교과마일리지특별학점운영규정

 

 


1(목적) 이 규정은 동의대학교학칙 제31조에 의한 비교과마일리지특별학점(이하 특별학점’)에 관한 세부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적용대상) 특별학점은 재학하는 모든 학생에게 적용하며일반선택과정으로 이수할 수 있다.

3(종류 및 핵심역량) 특별학점의 종류 및 종류별 마일리지 획득영역(핵심역량)은 다음과 같다.

1. 실용지성특별학점 자기경영역량글로컬역량

2. 협력인성특별학점 나눔역량소통역량

3. 창의실천특별학점 융합역량도전성취역량

4(마일리지 산정) ① 마일리지는 각 프로그램별 산출식을 반영하여 역량별 누적마일리지 점수를 산정한다.

②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정보는 DAP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며 DAP시스템을 사용하여 운영된 비교과프로그램에 대해서만 마일리지를 인정한다.

③ 마일리지는 학습자가 신청한 프로그램의 이수 조건을 모두 충족하였을 때 지급하며 DAP시스템을 통하여 비교과프로그램별로 설정된 6대 핵심역량별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5(이수방법 및 인정학점) ① 특별학점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각 특별학점 종류별로 요구되는 누적마일리지 점수를 충족하여야 하며특별학점 종류별 2학점을 인정한다.


특별학점 종류

핵심역량

마일리지 점수

인정 학점

실용지성

자기경영글로컬

200,000 이상

2학점

협력인성

나눔소통

60,000 이상

2학점

창의실천

융합도전성취

60,000 이상

2학점

② 비교과개발센터는 특별학점 종류별 학점인정 기본 조건을 포함한 세부인정 기준 및 마일리지 산정 방법을 별도로 정하며학기 말에 특별학점 이수 대상자 명단을 학사지원팀으로 제출해야 한다.

6(학점인정 시기) ① 특별학점 이수 희망자는 본교 학생경력관리포털(DAP)을 통해 특별학점을 신청해야 한다.

② 학점인정 시기는 신청기간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인정 학기를 정한다.


인정학기

신청기간

1학기

당해 연도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학기

당해 연도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7(성적 및 학점처리) ① 특별학점의 성적은 P(Pass)로 표기한다.

② 5조의 인정기준을 충족한 자에게 각 2학점(최대 6학점)씩 일반선택과정으로 인정한다.

 


부 칙

1. 이 규정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