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의대학교 DONG-EUI UNIVERSITY

검색
#계절학기 #성적증명서 #학사일정 #채용공고 #전화번호 #캠퍼스맵 #셔틀버스
검색닫기
사이트 맵

정보광장

동의 TODAY

중앙도서관, ‘2025년 저자초청강연회 및 독서 캠프’ 개최

  • 작성일자:2025-10-28
  • 작성자:대외협력팀
  • 조회수:337

중앙도서관, ‘2025년 저자초청강연회 및 독서 캠프’ 개최

「이중 하나는 거짓말」의 저자 김애란 소설가 초청 강연

중앙도서관(관장 안영식)은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6일 2025년 원북원부산 올해의 책에 선정된 「이중 하나는 거짓말」의 저자 김애란 작가를 초청해 ‘2025년 저자초청강연회 독서 캠프를 개최했다.


최근 한국 문단의 차세대 대표작가로 떠오르며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김애란 작가는 이날 소설의 음계삶의 사계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 작가는 강연에서 그녀의 단편 입동’,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너의 여름은 어떠니’ 등에 나온 구절과 그 작품 속 인물들이 변화하는 과정 등을 진솔하게 전달했으며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 독서 캠프에서는 참가자들이 사전에 배부된 김애란 작가의 안녕이라 그랬어소설을 읽고 책과 어울리는 음악을 선정해 플레이리스트를 작성하는 팀별 PPT 과제를 진행했다.


안영식 중앙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애란 작가는 2002년 단편소설 노크하지 않는 집으로 등단한 이후 소설집 「달려라, 아비」 「침이 고인다」 「비행운」 「바깥은 여름」, 장편소설 「두근두근 내 인생」 「이중 하나는 거짓말」, 산문집 「잊기 좋은 이름」을 출간했으며 한국일보문학상, 이효석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신동엽창작상, 김유정문학상, 젊은작가상 대상, 한무숙문학상, 이상문학상, 동인문학상, 오영수문학상, 최인호청년문화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