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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공고

[서울] 영등포구립도서관 개관연장사서 8명 채용공고

  • 2022-12-07
  • 김다빈
  • 895

2023년도 영등포구립도서관 

개관시간연장사업 지원인력 블라인드 채용공고

 

  

영등포구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운영지원을 담당할 역량 있는 사서직 직원을 

공개채용 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2년 12월 

재단법인 영등포문화재단 인사위원장

 

▢채용분야 및 선발예정인원 

가. 개관시간연장사업지원인력 (8명)

직종/직급

분야

직무

인원

기본급

자격 및 우대사항

개관시간

연장사업

지원인력

사서

A군

(1년)

2023.1.1.~12.31

4

고용노동부 고시 2023년 최저임금

(월 2,331,813원)

1. 준사서이상 자격증 소지자(필수) 

2.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3. 도서관 근무 경력자

B군

(6개월)

2023.1.1.~6.30.

4

1. 사서 자격증 소지자(우대)

2. 도서관, 관련기관 근무경력 우대

3. 문헌정보학과 재학생, 휴학생중 근무 가능자 

※ 임금은 영등포구 생활임금 적용(2023년: 월2,331,813원/일 8시간, 월 209시간 기준)


▢응시자격

가. A군 개관시간 연장사업 지원인력 응시자격

자 격 요 건

1. 준사서이상 자격증 소지자(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및 사서자격증 취득예정자 포함) 필수

2. 도서관 근무 경력자 우대

(MS-office, 한글 소프트웨어 사용 등 컴퓨터 업무수행 가능한 자) 

3. 도서관 근무 경력자

나. B군 개관시간 연장사업 지원인력 응시자격

자 격 요 건

1. 준사서이상 자격증 소지자(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및 사서자격증 취득예정자 포함) 우대

2. 도서관 근무 및 관련기관 근무경력 우대

(MS-office, 한글 소프트웨어 사용 등 컴퓨터 업무수행 가능한 자) 

3. 문헌정보학과 재학생, 휴학생중 근무 가능자 

▢ 영등포문화재단 인사규정 제13조(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기타 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아니한 자

재단법인 영등포문화재단 인사규정 제13조(결격사유)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유예의 기간이 종료된 날로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하여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에 의하여 파면의 처분을 받은 때로부터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8. 징계에 의하여 해임의 처분을 받은 때로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9.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82조에 따른 비위면직자 등의 취업제한 적용을 받는 자

10. 「형법」 제303조 또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0조에 규정된 죄를 범한 사람으로서 3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영등포문화재단 인사규정 제30조(정년)에 따라 공고일 기준 만60세 이하인 자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 제한 등)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아동복지법 제29조의 3(아동관련기관의 취업제한 등)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 취업지원 대상자는 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또는 관계 법령에 의거 증빙서류 제출(확인) 시 허용범위 내에서 인정


근무조건(근무일시 및 근무기간)

응시직군

내 용

A군

○ 근무기간 : 2023.1.1.~2023.12.31.(1년)

○ 근무일시 (도서관 배치에 따라 근무시간 변동)

- 화~금요일(13시~22시)/토~일(9시~18시)순환-휴게시간 1시간부여 

- 화~금요일(11시~20시)/토~일(9시~18시)순환-휴게시간 1시간부여 

○ 근무장소 : 영등포구립도서관 (최종합격자 발표 후 배치)

B군

○ 근무기간 : 2023.1.1.~2023.6.30.(6개월)-도서관 리모델링

○ 근무일시 ~금요일(13~22)/~(9~18)순환-휴게시간 1시간부여

○ 근무장소 영등포구립도서관 선유도서관

- 근무시간 및 근무도서관(최종합격후 배치)은 도서관 운영 및 내부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직군별 중복지원 불가


▢보수사항

구분

내용

문화재단

○ 고용노동부 고시 2023년 최저시급(시급11,157원), 2023영등포구 생활임금적용 

○ 제수당은 영등포문화재단 보수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급 

○ 퇴직금은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급

○ 기타사항은 (재)영등포문화재단 규정에 의함


▢응시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2022.12.13.(화) ~ 2022.12.19.(월)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나. 접수방법 : wisekim0911@ydpcf.or.kr 이메일접수

다. 접수제목 응시직군 표기후 성명으로 접수함. 예시) A군 김지현 

라. 행정사항 : 임의양식 제출 및 블라인드 채용에 부적합할 경우 접수제외 

마. 서류발표 : 2022.12.21.(수) 예정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 게시)

바. 면접일시 : 2022.12.23.(금) 예정 (변경될 수 있음_대상자 개별안내)

사. 면접장소 : 서류합격자 공고문참조 (면접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아. 기타문의 : 영등포구립도서관 도서관운영팀 김지현(문의☎ 02-2069-2822)



▢전형방법

 1차 시험: 서류심사

- 평가기준: 실무경력, 교육사항, 자기소개서등 제출서류 성실도, 자격면허 소지여부

- 선발인원: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범위에서 합격자 결정


 2차 시험: 면접시험(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함)

- 평가기준: 전문가적 능력, 전략적 리더십, 변화관리 능력, 조직관리 능력, 

의사전달 및 협상능력

- 선발인원: 최고득점자 순으로 최종합격자와 예비합격자 선발

단, 적격자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서류 및 면접시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최종합격자 발표

 최종합격자 발표: 2022.12.23.(금) 예정

- 2023.1.2.(월) 근로계약 체결 및 임용

- 2023.1.3.(화) 해당도서관 배치 후 근무시작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인재채용) 공고

※ 최종합격자 발표(공고)일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홈페이지 안내)


▢제출서류(아래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1. 응시자 자격요건 자가 점검표 1부. 

2. 입사지원서 1부.

3. 자기소개서 1부. 

4. 경력기술서 1부. 

5.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취업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 등 법령에 의거) 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기타사항

 본 채용전형은 블라인드 채용으로서 면접시험 등 전체 채용절차·과정에서 학력, 연령, 출신지, 신체조건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어떠한 항목도 요 구하지 않으며, 위 사항을 유추하거나 암시할 수 있는 일체의 내용 기재를 금함

 응시자는 자격요건의 적합 여부를 정확히 확인 후 응시 요망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또는 응시자의 부정합격이 확인되 는 경우 합격 또는 채용이 취소될 수 있음

 차순위자는 예비합격자로 하며, 최초 합격자의 임용포기, 합격취소, 임용결격, 즉 시 퇴직등의 사유로 임용하지 못할 시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별도 시험 없이 

차순위자를 임용할 수 있음

 해당분야에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고,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임용 된 자가 없을 시 재공고할 수 있음 

 채용 시 일정기간(6개월 이내) 수습기간을 둘 수 있으며, 수습기간 중 인사규정 제10조 제16조 제40조에 해당하는 경우 근로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의거 최종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4일 이내 구직자의 반환 요청에 따라 응시서류의 반환이 가능함(응시자 본인의 반환신청

서 날인 필)

– 채용서류 반환 청구 시 특수취급우편물(등기 등)으로 청구하는 경우, 「우편법」 제19조에 따른 금액은 서류 반환 청구자가 부담함

–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서류 및 재단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최종합격자 발표 후 불합격자가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합격발표일로부터 3일 이내(합격자 발표일 포함) 이의제기신청서를 서면으로 작성하여 또는 이메일(wisekim0911@ydpcf.or.kr)로 불합격에 대한 이의제기 가능

– 접수된 이의제기신청서는 3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처리기간은 연장될 수 있음

– 답변우편수신을 신청할 경우, 우편법 시행령 제29조에 의거하여 우편요금은 이의제기신청인 본인이 부담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