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간호학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전문직 간호사 양성 동의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희 동의대학교 간호학과는 1993년 개설하여 진리, 정의, 창의의 동의대학교 교육이념과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국민건강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

우리 학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학생, 그리고 아름다운 캠퍼스와 다양한 학업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1997년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간호학과 평가에서 우수학과로 판정받은 바 있고, 그 이후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교육기관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높은 취업률로 졸업생들은 전문직 간호사로서 의료계, 교육계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임상 간호사, 보건교사 및 행정가, 건강관리자 등으로 활동하며 본 학과의 졸업생으로서 자부심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대학원 석사와 박사과정에서는 간호연구자, 간호교육자, 간호 행정가 및 노인전문간호사 과정에서 상급실무자를 양성하고 있어 임상 및 지역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고와 지식을 요구하는 사회 변화에 부응하여 우리 동의대학교 간호학과는 졸업생들이 미래사회에 도전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우수 교수진 확충과 교육과 연구 인프라 구축에 힘쓸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동의 간호인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